상수 합정 카페 클리프노츠 퍼퓸원데이 클래스 가능한 조용한 카페&쇼룸
정머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상수역 카페거리 안쪽 주택가에 위치한 클리프노츠입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어 시끌벅적한 카페보다 조용한 공간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카페 아래층에서는 조향사와 함께 퍼퓸 원데이클래스 향수 만들기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데이트 코스로도 좋죠? 좋은 향이 풍기는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 한잔 해 보세요. 없던 여유도 생기는 마법을 경험하실 수도?
<클리프노츠>
- 운영시간 12시~22시
라스트오더 21시
매주 월, 화 정기휴무
- 자차 이용 시 홍대서측8공영주차장 이용
카페 외관
주택을 개조한 카페입니다. 골목길에서 유독 눈에 띄는 흰 페인트 외벽, 클리프노츠. 카페는 1.5층에서 운영되고 있어요.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이 많진 않지만 2인석, 4인석, 6인석 인원에 맞는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어요.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비좁은 느낌 없이 너무 여유로웠습니다. 잔잔한 음악과 좋은 향까지, 클리프노츠에서 머무르는 동안 여유를 만끽할 수 있었어요.
또한 클리프노츠엔 직접적인 조명이 없고 곳곳에 조명과 간접조명이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더 아늑한 느낌이었고 눈의 피로도가 적었던 것 같아요. 이런 것까지 고려해서 인테리어 하신 거겠죠?
카페 한편에는 클리프노츠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직접 시향도 도와주세요. 방향제, 디퓨저, 캔들 같은 제품들 판매하고 있었는데 향이 좋아서 저희는 방향제 1개씩 구입했어요.
메뉴
카페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메뉴 안 볼 수 없죠. 클리프노츠에서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고 있어요. 커피 농도에 따라서 메뉴가 다르기도 하고요.
그리고 클리프노츠의 시그니처 메뉴는 밀크티예요. 얼그레이 향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밀크티, 밀크티 좋아하면 추천드립니다.
아메리카노 가격은 5,000원입니다. 모든 음료는 테이크아웃 시 1천원 할인됩니다.
커피가 있는 곳에 디저트가 빠질 수 없겠죠. 클리프노츠의 홈메이드 디저트 버터스콘과 초코바나나 브레드 준비되어 있어요. 커피랑 같이 먹기에 딱 좋은 디저트~
가격은 스콘 4,500원 초코브레드 5,500원입니다
블랙, 노츠블랙, 허니레몬에이드
왼쪽부터 노츠블랙, 블랙, 레모네이드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육안으로 봐서는 맛의 깊이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데 확실히 노츠 블랙이 더 진하고 묵직한 맛이었어요. 커피 못 마시는 친구는 레몬에이드 주문했는데 이것도 맛있더라고요! 꿀이랑 유기농 설탕으로 만들어서 더 깔끔한 단맛이 느껴졌어요. 논 커피 즐기는 분들은 에이드 드셔 보세요~
그리고 메인은 이 디저트였어요. 아메리카노랑 먹기 너무 좋더라고요. 초코브레드 두께 보세요. 허니브레드처럼 두툼한 것이 적당히 꾸덕하고 딱딱한 게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잘라먹기 좋았네요!
Map: 상수동 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