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머그의 카페 가이드/서울

연희동 카페 올레무스 프랑스 디저트 맛집, 웨이팅 있는 곳

정머그 2022. 12. 13. 16:05
반응형

연희동 카페 올레무스 프랑스 디저트 맛집, 웨이팅 있는 곳

 

안녕하세요. 정머그입니다.

연희동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웨이팅 있는 카페 올레무스에 다녀왔어요. 사실 유명한 카페인지 모르고 방문했다가 점점 몰려오는 손님에 인기 많은 카페인 걸 직감했는데요 웨이팅 시 꽤 오래 기다려야 되는 곳이에요. 내부 공간은 그리 크지 않아 조용한 편이었고 시끌벅적한 카페보다 조용한 카페 선호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그리고 타 카페랑 차별화 있는 디저트가 있어서 재방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 프랑스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연희동 디저트 카페 올레무스입니다. 

 

연희동 조용한 카페

올레무스 외부

웨이팅은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조용한 카페 올레무스. 내부가 넓은 편이 아니어서 시끌벅적하지 않고 혼자 방문해도 좋을 카페입니다. 주말 웨이팅이 있는 카페인데 이날 운 좋게도 자리가 널널했어요. 그런데 금방 손님이 몰려와서 웨이팅이 생기더라고요 웨이팅 시 30분~1시간은 기다려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올레무스

 

-영업시간

12:00-19:00

매주 화 수 목 정기휴무

 

-제로페이

 

-외부 남녀 화장실 분리


7일 중 무려 3일이 정기휴무인 올레무스. 다행인 건지 주말 휴일은 없이 평일 3일 휴무입니다.

카페 운영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시간 참고해서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제로페이 사용 가능합니다.

카페 외부에 남녀 화장실 분리입니다.

와이파이는 따로 없습니다.

 

프랑스 디저트 카페 올레무스

올레무스 몽블랑

올레무스 대표 디저트 몽블랑. 몽블랑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만들기 시작한 케이크의 한 종류예요. 밤을 주재료로 하여 만드는 디저트로 차갑게 먹는 디저트라 냉장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어요. 

올레무스 타르트

미니 양파라고 불리는 샬롯이 올라간 타르트! 얼핏 보기에 사과 타르트인 줄 알았는데 양파 타르트?

양파의 4분의 1 크기인 샬롯은 양파보다 훨씬 더 강한 맛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샬롯 타르트는 올레무스에서 처음 보는 디저트였어요. 여기에 캐모마일 아이스크림 추가도 가능하니 기호에 따라 주문하세요. 

올레무스 디저트

이 외에도 구움 과자 종류도 여럿 있는데 뚜껑이 덮여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느낌

올레무스 크렘당쥬

천사의 크림이라고 불리는 크렘당쥬! 정말 먹음직스럽게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어요.

크렘당쥬는 프랑스 앙주 지방에서 유래되었는데요 프랑스어 발음으로 앙주는 천사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사의 크림으로 불리게 된 크렘당쥬. 마스카포네 치즈와 생크림으로 만들어져 푹신한 질감을 가진 게 특징인 디저트입니다.

반응형

올레무스 메뉴판

올레무스 메뉴판

다양한 브루잉 커피가 준비되어 있는 올레무스. 아메리카노가 특히나 맛있었던! 브루잉 커피라 그런지 쓰지 않고 고소하면서도 원두 향이 입안에 오래 남았던 기억이 있어요. 취향에 따라 원두 선택이 가능한 브루잉 커피. 그 외 티 종류와 음료, 디저트 등 있어요. 주문은 1인 1 주문이며 아이스크림은 1 주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료 가격대는 아메리카노 5,500원부터 말차 7,000원까지 형성되어 있고 포장 시 1,000원 할인됩니다.


-주문 메뉴-

브루잉 커피

구운 현미 녹차

올레무스 커피 티

디저트 카페에 가서 디저트가 빠진 게 아쉽지만 커피가 너무 맛있었어요. 현미 녹차는 인위적인 녹색이라 거부감이 있었는데 현미의 구수함과 녹차 맛이 깔끔히 어우러졌습니다.

올레무스

연희동 조용한 카페 찾고 계시면 디저트 카페 올레무스 추천합니다. 와이파이는 따로 없으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연희동 카페 올레무스가 궁금하시다면?

 

Map: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5길 58 1층

 

반응형